(사)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, 2025년도 정기총회 및 이사회 개최
- 작성자
- 최고관리자
- 작성일
- 조회
- 23회
관련링크
본문
(사)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, 청연 윤영수 신임 부회장 선임 ‘산학협력공로상’ 제정, 박상흡 교수 첫 수상자 선정
사단법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(이사장 임상호)는 지난 6월 20일, 충남 아산시 고불로에 위치한 대화중화요리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했다.
이날 총회에는 배성필 부회장을 비롯해 여운종, 임건태, 유수영, 윤석주, 장준호 부회장 및 감사 등이 참석해 ▲신임 부회장(이사) 위촉 ▲산학공로상 제정 ▲2024년도 사업 결산 등의 안건을 논의하고 의결했다. 특히, 총회의 주요 안건 중 하나로, ㈜세라코닉 청연 윤영수 대표가 협회 신임 부회장 및 위촉이사로 만장일치로 선임됐다.
청연 윤영수 부회장은 2025년 6월 1일 자로 부회장 및 이사로 위촉되었으며, 협회 발전을 위해 1,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해 귀감이 되었다. 또한, 이어진 안건에서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‘산학협력공로상’ 제정 및 시상 계획이 발표됐다. 이 상은 협회가 진행한 공모([협25-01])와 ㈜예산농산 배규희 회장의 지정 기부를 바탕으로 신설된 것으로, 지역 및 국가 산업 발전에 헌신한 인물을 선정하여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것이 핵심이다.
협회는 첫 수상자로 박상흡 종주대학교 전 대학원장을 선정했으며, 박 교수는 산학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실질적인 협력 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. 임상호 이사장은 “산학협력공로상은 단순한 포상이 아니라, 사회와 산업을 잇는 실제적 기여자를 격려하기 위한 의미 있는 상”이라고 강조했다.